깜놀 메시지
포터 전기차 코나 전기차 두대 운영중인데요
그중 코나
배터리를 교체 해준다네요
와 비용 상당할건데요.
글 김상훈
[Web발신]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 고객 안내
코나 일렉트릭 고객님께 알려 드립니다.
지난 1월 발생한 코나 일렉트릭 차량 화재로 인해 큰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님의 안전을 끝까지 책임지기 위해 특정기간 제작된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장착 코나 일렉트릭 차량을 대상으로 ‘전량 배터리 교체’를 결정하였습니다. (2018.05.11~2020.03.13 제작 차량)
고객님께서 보유하고 계신 코나 일렉트릭 차량은 이번 리콜 대상 차량으로 현재 대부분의 차량에서 해당 현상은 나타나지 않으나, 고객님이 느끼고 계실 불안감을 해소해 드리고자 이번 조치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고객님께서 원활하게 배터리 교체를 받으실 수 있도록 부품 수급 등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배터리 자재 수급 일정으로 인하여 2021.03.29 이후 순차적으로 리콜이 진행 예정입니다. 서비스 예약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3월부터 현대자동차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님께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서비스 거점에 방문하시기 어려운 고객님을 위한 ‘홈투홈 서비스(픽업&딜리버리)’, 배터리 교체 기간 ‘대여 차량’을 무상으로 제공해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불편을 겪으셨을 리콜 대상 고객 모든 분들께 죄송한 마음과 함께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전기차 전용 타이어 교환(2EA)’ 쿠폰을 추후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울러 배터리 교체 전까지는 배터리 충전율을 90%로 조정해주시는 것이 화재 발생 가능성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충전율 설정은 블루링크앱 또는 차량내에서 가능하며, 차량내 조정 방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pRX6l1f65gA
)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단 하나의 문제라도 적극적으로 조치하는 책임감 있는 자세로 고객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Recent posts